말씀

목양 칼럼

 
목양 칼럼

영광의 회복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세상을 복 되게...

페이지 정보

본문

 

영광의 회복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세상을 복 되게...

 

시상식에서 상을 받는 사람 중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는 말을 하는 것을 가끔 듣습니다. 과연 영광이 돌려 지는 것일까요? 하나님의 영광은 무엇입니까? ‘영광을 헬라어로는 ‘doxa’라고 말합니다. 영광(榮光)은 밝게 빛나는 하나님의 나타나심, 하나님의 임재라는 의미입니다.

 

영광은 그 자체가 바로 하나님이시며 하나님의 본질입니다. 영광은 하나님의 광채를 발하는 장엄한 모습입니다. 존귀하시고 거룩하시며 완전하심과 전능하신 사랑과 능력이 영광입니다. 천지와 성도와 교회가 그분의 임재를 느낄 때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 도다.”(시편 19:1) 하나님의 영광은 하나님의 선하심의 표현이고, 그분의 본질적이고 영원한 속성입니다.

 

예수님이 일관되게 그 마음속에 가졌던 소원과 좋아하셨던 일은 무엇입니까? 바로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세상은 물론, 성경도 교회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교회를 교회다워지게 하고, 예배를 예배답게 하는 목적은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자녀의 삶에 있어서 분명한 목적과 핵심적인 가치를 가진다면,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삶의 이유와 목적인 것입니다. 이 하나님의 영광의 비밀이 열려지기를 축원합니다.

 

출애굽기에 보면 성막이 완성되고 모든 성전의 기물들이 제 자리에 있게 될 때 그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하게 임하셨습니다. 에스겔서를 보면 하나님의 영광이 움직이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향해 범죄 할 때, 성전 가득 채워졌던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을 떠나시게 됩니다. 그리고 예루살렘에 하나님의 영광이 다시 임할 때 예루살렘은 회복하게 됩니다. 예루살렘이 회복될 때 유월절과 초막절이 회복됩니다. 그 성읍의 이름이 바로 여호와 삼마 여호와께서 거기 계시도다.’입니다.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는 모든 영광을 아버지께 돌리는 것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우리 삶 역시도 하나님의 영광으로 시작해서 하나님 영광으로 마무리되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주신 것입니다. 2024년은 하나님의 영광을 회복하는 한 해를 목표로 달려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