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목양 칼럼

 
목양 칼럼

“다 하나님의 은혜이고 모두가 여러분의 덕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Happy Thanksgiving!"

다 하나님의 은혜이고 모두가 여러분의 덕입니다.”

 

쉽지 않은 시간들을 지나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비전교회가 예배 장소를 이전하고 디사이플 교회가 같은 장소를 사용하다가 이제 한 몸을 이루고 함께 예배드리며 동역을 할 수 있음이 큰 은혜입니다. 겸손과 순종으로 마음과 기도를 모아 섬기신 주의 제자 된 성도님들을 사랑하시는 주께서, 하나님의 비전을 향하여 힘 있게 도약하도록 섭리 가운데 인도하심이 믿어져서 너무 감사합니다. 교회의 머리 되신 주 안에서 한 지체가 된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고 성도 여러분들의 덕이라 생각되어 주님께 감사로 영광을 올리게 됩니다.

 

감사혹은 감사하다‘Thank’생각하다‘Think’는 한 스펠링 차이입니다. 조금만 더 생각하면 하나님께 감사드릴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펜데믹 상황 속에서 가정적, 경제적, 환경적으로 잘 버틸 수 있도록 해 주신 것도 감사한 것입니다. 특별히 좋은 일은 없었더라도 평안으로 인도해 주신 것 역시도 무엇보다 감사한 것입니다. 좀 힘든 일이 있었어도 훗날 그 일이 감사의 과정이 되는 것을 알기에 선하시며 인자하신 주께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50:23)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느니라.”(딤전 4:4) 감사는 히브리어로 야다인데, “고백하다. 감사하다. 찬양하다는 뜻이고, 헬라어로는 유카리스티아인데 하나님께 감사한다.”는 뜻입니다. 우리를 창조하셨고 구원하셨으며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시고, 언제나 우리 곁을 지키시며, 사탄에게 해를 당하지 않도록 보호해 주시는 하나님의 큰 사랑에 감사드림이 마땅합니다.

 

토마스 아켐퍼스감사하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은혜가 따라 다닌다라고 했습니다. 추수감사절과 교회 연합으로 인해 당연히 하나님께 감사를 드려야하지만, 우리의 일상이 늘 모든 것들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는 삶을 살 때, 그 삶에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끊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연합과 동역을 허락하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릴 때 하나님께서 앞으로 여러분들의 삶과 가정을 더욱 복되게 하시고 부흥과 사명 감당을 허락하시고 큰 영광을 받으실 것입니다. 지난 날 동안 지켜주시고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그리고 동역하는 여러분 모두에게도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추수감사절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