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목양 칼럼

 
목양 칼럼

능력의 원동력.

페이지 정보

본문

치유와 회복과 능력의 원동력.

 

교회의 기능을 크게 나눈다면 하나님께 대해서는 예배, 사람들에 대해서는 교육과 양육, 수평적으로 성도들에 대해 사랑의 교제, 그리고 안 믿는 세상을 향해서는 전도입니다. 그 중에서도 예배가 교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입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과의 만남이 이뤄지고, 이를 통해 영적인 힘과 능력을 공급받아야 성도와 교회의 다른 기능들을 감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영광을 보는 것이 모든 것의 원동력인 것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부터 성도들의 영적 침체는 매우 빨라졌습니다. 교회에 모이지 못하면서 그동안 해 오던 예배를 소홀히 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코로나 때문이 아니라, 이미 그 이전부터 침체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오늘날 영적으로 심각하게 침체된 성도와 교회가 회복되기 위해서 가장 우선적으로 예배가 회복돼야 하는 이유입니다.

 

우리 신앙의 핵심은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 즉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인격체이신 하나님을 성령의 조명으로 개인적으로 알고 경험하는 삶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의 목적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단지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 그분 자신이 우리 삶의 유일한 목적이 되고, 하나님 그분 자신과 목적과 길을 알기 위해 하나님을 찾고 구하는 삶, 즉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삶이 필수입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구할 때 예배는 우리의 예배는 분명히 회복될 것입니다. 2022년 우리 교회의 표어는 복음의 능력으로입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오전 530'새벽 예배' 수요 금요 주일 1, 2부를 통해 하나님을 마음껏 예배하며, 하나님의 행하심을 보고 간절히 기도하므로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배워가며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회복하여 진정한 순종, 믿음, 섬김을 펼치고 영적 분별력이 열리고, 영적 전쟁에서도 승리하고, 죄와 세상을 이겨내는 등 우리 삶에 하나님의 생명이 회복되시기를 축복합니다